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유통
아이들 면역력 증진? ‘과일+효소’ 포함된 청국장 ‘주목’

[시사브레이크 = 이관희 기자]

덥고 습한 여름철이 되면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로 인해 줄어든 아이들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는 청국장 등을 섭취해하는 게 도움이 된다.

청국장 1g에 들어간 약 10억 마리의 좋은 균은 장 내 미생물 작용을 도와 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주변 장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청국장 균의 핵심인 바실러스균은 청국장이 발효될 때 실 모양의 끈적거리는 진을 발생시켜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준다. 청국장을 끓여먹으면 열이 가해지면 파괴되는 바실러스균을 섭취할 수 없는 단점을 고려할 때, 청국장을 환으로 복용하는 추세다.

어린이용 청국장환 ‘느리게 띄운 청국장, 과일효소환’

건강에 유해한 첨가제나 합성원료를 쓰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 입맛도 고려한 안전한 먹거리로 해마가 최근 출시한 어린이용 청국장환 ‘느리게 띄운 청국장, 과일효소환’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청국장에 과일을 더해 청국장 특유의 냄새를 잡은 제품으로, 고소한 쿠키처럼 간식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청국장의 유익한 성분 및 균의 섭취는 아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어린이 변비 해결에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과일효소환은 자연 재료를 기반으로 만든 간식으로 아이의 편식 없는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 줄 수 있다. 과일효소환은 청국장과 과일, 곡물효소로 이뤄져있으며,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했다.

청정 강원도 태백에서 100% 국내산 콩과 딸기, 당근, 바나나 그리고 곡물효소가 더해져 아이를 위한 영양 간식으로 부족함이 없다. 또한, 채소나 버섯, 과일류에 포함된 천연물질, 프락토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더욱 좋은 제품이다.

과일효소환은 스틱형으로 소포장된 환 형태의 간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가 가능하며,이유식이나 과자 등에 섞어 먹어도 무방하다. 

이관희 기자  kwanheelee@sisabreak.com

<저작권자 © 시사브레이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